[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가 고향인 장덕수 (재)우민재단 이사장이 고향을 위한 봉사를 끊임 없이 실천하고 있다.

장덕수 이사장은 5일 충주시에 연탄 5만 장(3천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장 이사장은 이날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 5회 우민상' 행사에서 충주지역 저소득가정에 지원해 달라며 연탄을 기탁했다.

충주가 고향인 장 이사장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5만 장의 연탄을 기탁해 오고 있다.

시는 이번에 기탁 받은 연탄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층 250가구에 각 200장씩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 1월 설립된 우민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재단은 복지사업으로 국가유공자 조손가정 지원을 비롯해 범죄피해자 및 가족 교육비, 에너지 소외계층 연탄나눔, 교통장애인 및 자녀 장학금, 저소득층 자녀 학원교습비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 학력우수자와 체육우수 인재를 위한 장학사업과 문화예술사업으로 우민아트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장덕수 이사장은 "고향의 소외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향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