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7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천안시 공무원의 공정한 인사를 약속했다.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7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천안시 공무원의 공정한 인사를 약속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는 7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천안시 공무원의 공정한 인사를 약속했다.

이날 박 후보는 "공직자로서 자신의 경험과 시민 그리고 천안시정에 밝은 전·현직 공직자 출신들로부터 받은 많은 조언을 종합한 결과, 불합리한 인사와 잘못된 관행을 반드시 철폐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특정 라인이 주축 된 인사로 인한 조직 이질감 문제, 소위 빽을 동원한 전보문제, 특정부서의 우대문제, 골프접대를 잘해야 출세하는 풍토문제, 특정고교 출신 우대 인사문제, 직렬상 위계질서 없는 인사문제 등 무원칙 무소신 인사를 직접적으로 꼬집었다. 특히 특정 라인이 주축이 된 인사 소문에 대해서 면밀히 조사한 후 사실로 밝혀질 경우 반드시 일벌백계하여 공직기강을 바로세우겠다"고 밝혔다.

또, 능력을 최우선 사항으로 고려해 공직자의 본청 전보에 반영하고, 인사 청탁하는 공직자는 아예 승진에서 배제하는 풍토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박 후보는 "인사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 단추로 '시장직속 인사고충 상담관'을 신설하여 지위여하를 막론하고 공직자들의 인사고충을 세심하게 듣고,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그밖에도 ▶미래발전성장팀 신설 ▶청년인구정책팀 신설 ▶먹거리 안전을 위한 위생안전팀 신설 ▶공직자 월례모임 축소 또는 개선 ▶재해발생 및 예방에 공무원을 무조건 동원하는 관행을 없애고 예비동원인력 체계 구축 ▶공로연수제도 도입을 통한 반강제적 명예퇴직 문제 개선 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박 후보는 민선 6기 구본영 시장체제하 잘못된 인사와 관행을 면밀히 조사하여 바로잡고, 청렴한 시정을 구현해 각지에서 매일 구슬땀 흘리고 있는 공무원의 명예와 자존심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