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6회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성료
세종시교육청, 제6회 청소년 과학탐구대회 성료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8.06.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5·8일 총 3일에 걸쳐 각각 세종예술고, 조치원대동초, 소담고에서 진행한 제6회 세종청소년과학탐구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서은경)에서 주관하는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의 세종시 예선대회로 ▶기계공학(초등부) ▶융합과학(중학부) ▶과학토론(고교부) 3종목으로 나누어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과학탐구대회를 통해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주고, 학생들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길러지는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21세기에 적합한 융합형 인재로 성장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기계공학 30개교 60명, 융합과학 16개교 32명, 과학토론 12개교 24명 등 총 58개교 116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세종시 학생과학축제이기도 한 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1팀에게는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전국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우리교육청은 학생들이 제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로봇 등의 발달에 따른 미래사회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배우면서 즐기는 활동 체험 중심 수업으로 편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갖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