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보건소는 12일 치매예방 및 선별검사 등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괴산군보건소 제공
괴산군 보건소는 12일 치매예방 및 선별검사 등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괴산군보건소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보건소는 치매예방 및 선별검사 등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이하 노인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12일 괴산군 노인회 지회장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의 주요 내용으로는 ▶치매예방 및 선별검사 등 치매관리사업 추진 강화 및 인프라 구축 ▶치매노인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및 인식표 발급 ▶실종 치매노인 발생 시 신속 발견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괴산군과 노인회는 치매환자 발견 및 등록부터 서비스 연계, 치매인식개선 교육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에 이르기까지 치매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주민들의 치매예방은 물론 치매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등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괴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치매안심센터(☎043-830-2350/230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괴산군 보건소는 치매노인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난 5일 괴산경찰서와도 업무협약을 맺는 등 치매관리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