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충북도 국제통상 대표단이 오는 14~16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중국 흑룡강성 하얼빈을 방문한다.

이번 중국 방문은 15일부터 열리는 흑룡강성의 제29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 개막에 따른 성(省)정부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대표단은 상호 우호·통상협력 강화와 함께 충북의 국제행사 초청 및 참여를 중점 협의할 예정이다.

정진원 국제통상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은 방문 첫날인 14일 흑룡강성 관계자를 만나 '2018 충주 세계 소방관경기대회', '제8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소개와 관계자 초청 및 교류협력 증진을 협의한다.

이어 '제29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 개막식 및 환영만찬에 참석하고 다음날 오전 하얼빈 한인회와 조찬간담회를 통해 충북기업의 하얼빈 시장 진출 지원을 당부할 예정이다.

대표단은 또한 도내 화장품기업 에이치피엔씨의 수출 파트너인 하얼빈시 그레이스 무역회사를 방문해 도내 100여개의 화장품 기업과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흑룡강성 여행사를 대상으로 충북도 관광 설명회를 진행하고, 제29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에 참가한 충북기업 부스에 들러 기업들을 격려하는 일정을 소화한다.

중국 동북부에 위치한 흑룡강성은 지난 1996년 충북도와 자매결연 후 청소년·체육·문화·경제무역 등 여러 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교류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