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2018년 포스트 팁스(Post-TIPS) 프로그램 창업기업 지원계획 공고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창업플랫폼인 팁스(TIPS) 프로그램의 후속성장 지원정책인 포스트 팁스(Post-TIPS)가 신설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13일 글로벌 스타벤처 본격 육성 및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한 '2018년 Post-TIPS 프로그램 창업기업 지원계획'을 공고('18년 추가경정예산, 150억원)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팁스는 민간투자와 연계하여 고급기술인력의 창업 활성화를 통해 유망한 기술 창업기업을 발굴, 육성, 혁신창업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여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특히 지원기업들의 빠른 성장을 통해 높은 고용효과를 보이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포스트팁스(Post-TIPS)는 팁스를 통해 검증된 성공졸업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서비스의 사업화(또는 고도화) 또는 마케팅을 위한 자금(2년, 최대 5억원)을 지원하여 창업팀의 글로벌 진출, 양산화 등의 본격적 성장(Scale-up)을 도모하게 된다.

변태섭 창업진흥정책관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규모 자금 지원이 이루어지는만큼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정말 성공가능한 창업기업을 엄선하는데 이 사업의 성공 실패가 결정된다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예산 소진을 위해 선발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팁스 성공졸업팀은 14일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1차 평가는 오는 7월 13일 이후에 진행될 예정이며, 예산 소진 시에 신청마감을 별도로 공지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