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민주당 공주시장 예비후보
김정섭 공주시장 당선인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6.13 제7회 지방선거에서 김정섭 더불어민주당 공주시장 후보가 재선을 노리던 자유한국당 오시덕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지금까지 계속해서 보수계열의 시장을 배출해 온 충남 공주시 최초의 더불어민주당 시장으로 기록되었다.

김정섭 후보는 "친구, 선배, 후배, 가족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저희가 잘해서 오늘 승리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시민들이 공주시를 새롭게 변화하고 새롭게 혁신해서 지난 4년과 같지 않기를, 지난 4년보다는 훨씬 발전해가고 더 행복해지는 그런 공주시가 되기를 바라는 시민들의 열망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공주시를 갈망하는 변화와 혁신의 열망이 저 김정섭을 새 시장으로 선택해 주셨다"며 "시민이 주인인 공주시, 시민행복을 첫째가는 척도로 삼는 시장, 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신바람나는 공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공주를 만들기 위하여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과 함께 하겠다"며 "선거과정에서 생긴 여러가지 일로 생긴 상처가 배려와 화합으로 속히 치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