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함께 내년 일자리사업에 국비 8천만 원을 추가 확보, 지역 일자리창출 사업에 활용하게 됐다.

이번 특별상은 시 출범 이후 일자리 분야에서 최초의 수상으로, 시정 3기 출범과 때를 같이해 의미가 크다.

그동안 부서 단위 일자리 전담조직을 만들고 재정 투입을 확대하여 일자리 정책 추진의 동력을 확보, 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추진한 결과다.

시상식은 20일 오후 2시에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수상 대상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고용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일자리대상은 지자체의 일자리 창출 노력 및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이번 특별상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관이 합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극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