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강동대는 20일 공산기념관에서 충북 국공립고등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 강동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0일 공산기념관 강당에서 2018년 전반기 충북 국ㆍ공립고 학교장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충북 국·공립고 교장 연찬회는 ▶개회식 ▶강동대학교 류정윤 총장의 인사말 ▶대학소개 ▶충북 국·공립고 학교장회 회의 ▶4차 산업혁명시대의 SNS활용법 특강 ▶대학 캠퍼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의 SNS활용법 특강에서는 강동대 디지털광고홍보전공 김응종 교수가 특강을 맡아 실제 국·공립 고등학교 교육현장에서 SNS를 활용법을 소개했다.

국·공립고 학교장 모임은 전국단위로 구성되어 각 시도별로 반기별 연찬회를 통해 교육발전의 방법을 도모하고 학교 운영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류정윤 강동대 총장은 "고령화 사회 진출 및 저출산으로 학령인구 감소 등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로 지역의 교육환경이 점차 어려워 지고 있다"며 "지역 고등학교와 대학간의 교육협력 증진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육성으로 국가산업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