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3동 새마을 남녀협의회가 지난 20일 쌍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 천안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천안시 쌍용3동 새마을 남녀협의회는 지난 20일 쌍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새마을 남녀협의회원들은 열무와 얼갈이김치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정성으로 담가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했다.

쌍용3동 새마을 남녀협의회는 사랑의 김치 사업을 7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음식을 직접 전달해 소외된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고 가구에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하는 등 저소득층 복지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백순옥 부녀회장은 "더운 날씨로 입맛이 떨어지는 요즘 소외된 이웃들이 상큼한 열무김치와 얼갈이김치로 맛있게 식사하시고 기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종호 쌍용3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해주신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