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저소득층 아동 무료 관람권 제공
사직2동 직능단체 단체 티셔츠, 야구모자 등 후원

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주민센터(동장 이종철)는 21일 저소득층 아동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관내 충북육아원생 30명을 초청해 한화 이글스 청주 홈경기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무료 관람했다.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 서원구 사직2동주민센터(동장 이종철)는 21일 저소득층 아동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관내 충북육아원생 30명을 초청해 한화 이글스 청주 홈경기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무료 관람했다.

사직2동주민센터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지난 5월 한화 이글스 구단과 협의, 무료 관람권 30매를 제공받아 이날 행사를 추진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6개 직능단체에서도 단체 티셔츠와 야구 모자, 간식, 학용품을 후원해 아이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인솔교사로 나선 채근숙 충북육아원장은 "이곳에 있는 아이들은 평소 문화 체험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구경하기 힘든 프로야구 경기를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하고, 티셔츠와 야구모자까지 받아 뛸 듯이 기뻐해 나 역시 뿌듯하다"며 "아이들에게 이렇게 좋은 기회를 베풀어 준 많은 분들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직2동에 위치한 충북육아원은 부모가 없거나 부모의 부양능력 결여로 맡겨진 아동을 보육하는 시설로 현재 영유아 등 36명의 아동들이 거주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