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흥덕구 복대2동 자원봉사대(대장 조남원)는 21일 오전 10시부터 복대2동주민센터 대회회의실에서 자원봉사대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이· 미용봉사를 실시해 칭송이 자자하다. / 청주시 복대2동주민센터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흥덕구 복대2동 자원봉사대(대장 조남원)는 21일 오전 10시부터 복대2동주민센터 대회회의실에서 자원봉사대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이· 미용봉사를 실시해 칭송이 자자하다.

이·미용봉사활동은 관내에서 미용실을 운영하거나 경험이 있는 미용기능인 3명을 섭외해 매월 실시하고 있어, 재능기부를 통해 진정한 사랑나눔의 실천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미용봉사 활동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어르신 등 40여 명이 동주민센터에 마련된 간이 미용실을 찾아 커트 등 독특한 자신만의 스타일로 숙련된 미용기능인 3명의 미용 봉사를 받았다.

조남원 자원봉사대장은 "매월 셋째주 이·미용봉사를 실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호응이 너무 좋다"며 "앞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소외계층 등을 위한 찾아가는 이·미용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