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영운동상가번영회-한국병원 협약
도시재생 성공적인 추진 위한 상생협약 체결

청주시가 21일 상당구 영운동 주민센터에서 2018년도에 선정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인 공모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영운동 도시재생추진위원회, 영운동 상가번영회, 한국병원 및 '가거지지 생활문화기획'과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21일 상당구 영운동 주민센터에서 2018년도에 선정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성공적인 공모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영운동 도시재생추진위원회, 영운동 상가번영회, 한국병원 및 '가거지지 생활문화기획'과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영운동 상가번영회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임대료 등 부동산 가격 안정화를 통해 둥지 내몰림 방지를 상호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병원은 영운동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홍보, 지역 맞춤형 복지 증진 지원과 업무협력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 협조를 약속했다.

'가거지지 생활문화기획'은 문화콘텐츠를 통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지원, 청년 예술인의 참여 및 신규사업 발굴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 구축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김의 청주도시개발사업단장은 "이번 상생협약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의 상호협력을 통해 서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전문화된 지식의 교류를 위한 시발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둥지내몰림 방지, 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을 위한 지역구성원들의 큰 첫걸음이 시작됐으며, 우리 시는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