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주말N세종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베어트리파크 수목원에는 장마가 활짝 펴 봄을 알리고 있다.

동물과 식물이 함께 어우러진 세종시 베어트리파크(대표 이선용)의 10만 여 평의 대지는 이미 완연한 봄이다.

수목원의 화려한 봄을 만나보자.

▶봄 꽃으로 물든 수목원

베어트리파크는 여름을 맞이하면 차례대로 피어나는 여름 꽃들이 정원 곳곳을 수놓는다. 5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는 꽃의 여왕 장미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베어트리파크에는 수천 송이의 장미가 피는 정원인 장미원이 있다.

2016년 새롭게 조성되어 3회째 선보이는 장미원은 빨간 장미, 분홍 장미뿐 아니라 흰색, 노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을 뽐내는 수천 송이의 장미가 있다.

화려하고 꽃이 큰 데이빗 오스틴 영국 장미, 한 줄기에 여러 송이가 피는 플로리분다,

반점인 듯 흰색과 분홍색이 섞인 센티멘탈 장미 등 20여 종류의 장미가 있다.

장미는 꽃 색에 따라 꽃말이 다르다. 빨간 장미는 대표적인 사랑의 상징답게 "당신을 열렬히 사랑해요"라는 꽃말을 가졌다. 흰색 장미는 "순수한 사랑", 노란색 장미는 "완벽한 사랑", 분홍색 장미는 "행복한 사랑", 보라색 장미는 신비한 색상과 함께 "영원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다.

장미원을 둘러보면 이들 장미의 색상을 모두 감상할 수 있으며, 하고 싶은 말을 담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의미 있는 관람이 될 것이다.

장미원 옆에는 장미가 둘러져 있는 장미 터널도 지날 수 있다. 장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포토존이다.

5~6월에 피는 병꽃나무는 베어트리파크 곳곳의 관람로에서 한창이며, 앙증맞은 작은 꽃이 나무를 감싸듯이 피어난다.

꽃과 열매가 호리병처럼 길쭉해서 병꽃나무라는 이름이 붙어 있으며, 베어트리파크에는 붉은병꽃나무, 삼색병꽃나무 등이 있어 눈을 즐겁게 하고, 병꽃나무는 한국 특산의 식물로 그 가치가 더 귀하고 소박한 멋이 매력을 더한다.

6월에 하계정원을 방문하면 우아한 자태로 꼿꼿이 피어있는 꽃창포를 만날 수 있으며, 흰색과 보라색의 꽃창포는 신비한 느낌의 은근한 멋을 보여준다.

은은하고 그윽한 향기도 풍긴다. 꽃창포도 다양한 꽃 색에 따른 꽃말이 있다. 보라색 꽃창포는 기쁜 소식을 노란색은 슬픈 소식, 흰색은 사랑을 뜻한다. 꽃창포의 이름은 창포와 비슷하게 생겨 "꽃이 피는 창포"라는 의미에서 유래됐지만, 창포와는 전혀 다른 식물이다. 창포는 천남성과의 수생식물이고, 꽃창포는 붓꽃과의 습지식물이다.

꽃창포는 붓꽃과의 식물인데, 붓꽃과의 식물은 다른 식물에 비해 꽃을 비우는 기간이 한 달 정도로 유달리 길다.

붓꽃이라는 이름은 그 꽃봉오리가 마치 먹물을 머금은 붓과 같다하여 붙여진 우리의 이름이다. 붓꽃의 영명은 아이리스(Iris)로 더욱 익숙하기도 하다.

하계정원의 또다른 재미는 '괴목과 능소화'이다. 단아하고 화려한 능소화를 괴목의 줄기와 가지에 올라가도록 삽목해 놓은 것이다. 능소화는 낙엽 덩굴 나무로 담장이나 지지대를 10m 정도 올라갈 수 있다. 기묘한 괴목 분위기의 향나무 고사목에 주황색의 능소화 넝쿨로 감싸고 있는 것이 마치 미녀와 야수를 연상하게 한다.

괴목 안쪽 그늘에는 걸을 수 있는 작은 길이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이 되어 좋고, 숲 속에 들어선 듯한 호젓한 분위기도 풍긴다. 나무그늘 속 재미난 구조로 아이들이 이리저리 뛰어 놀며 술래잡기하기도 한다. 능소화 꽃은 6~8월에 핀다. 초여름부터 만개하는 능소화의 꽃말은 그리움, 기다림이다.

여름의 베어트리파크는 화려한 색을 뽐내는 꽃들과 수목원의 푸름을 함께 볼 수 있는 시간이다. 6월을 맞이하며 베어트리파크에는 나무들의 초록이 더욱 짙어가고, 하계정원에도 아이리스 등 여름 꽃들이 움트고 있다. 따뜻한 초여름의 날씨와 함께 나무들이 내어주는 상쾌한 공기와 그늘을 누릴 수 있다.

▶당일 나들이가 가능한 거리

서울/수도권에서 1시간 20분 거리에 위치(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소재)한 접근성과 조치원역, 전의역과 가까우며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된 1번 국도변에 위치하여 전국의 중심지에 있는 교통망으로 전국 어디에서도 오다가다 들르기 좋은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승용차 이용객들은 경부고속도로 천안 IC를 지나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남천안 IC또는 남풍세IC에서 빠져나온 다음, 조치원·대전 방향 1번 국도를 타고 10분(12km) 가량 달리면 베어트리 파크의 이정표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 www.beartreepark.com

대표번호 044) 866-7766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신송로 217.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