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고 진로 맞춤형 특강. / 공주여고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지난 27일 오후 2시 30분부터 동아리활동 시간에 건양대학교 융합기계공학과 송재승 교수, 글로벌프론티어학과 주성희 교수, 신약개발과 임상시험 최지은 교수 초청 진로동아리 특강을 실시했다.

공주여고는 매주 수요일 6, 7교시 진로동아리 활동 시간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0여개의 꿈들채 진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는 공주여고는 매월 전문직업인 멘토 초청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진로특강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특강을 직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수들의 생생한 경험을 듣고, 진로선택에 요구되는 역량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은모 교장은 "공주여고는 드림갤러리,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회, 진로맵 그리기 및 꿈인형 만들기 비전선포식, 나의 꿈 발표대회 및 선배 직업인 특강, 학부모 조언 특강과 같은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위한 지식과 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