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지난 27일 온양관광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제159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이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조찬특강에는 유관기관단체장,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IBM 블록체인 기술리더 박세열 전문위원의 '산업생태계 혁신 아이콘!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박세열 전문위원은 "블록체인의 정확한 개념을 살펴보고, 제조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사례를 통해 미래 변화를 살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김현철 상근 부회장은 "미래사회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이기에 우리 기업인들은 미리 선제적 대응을 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의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은 격월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접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bcci.korcham.net)를 참고하거나 회원서비스팀(041-559-5715)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