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을 받은 차한음 어린이 그림. / 병무청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병무청(청장 기찬수)은 지난달 2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제8회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에서 입상한 학생과 부모를 초청해 시상식을 가졌다.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병역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1년도 시작됐으며, 금년에 8회째로 총 1만 630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중 해외 한인 학생 작품은 520여 건으로 중국, 베트남, 캐냐 등 총 11개 나라에서 참여했다.

大賞인 국방부장관상에 그림 부문으로 대전 대룡초등학교 5학년 차한음 어린이의 '국군아저씨 저희와 함께 대한민국을 소중히 지키고! 멋있게 그려가요!'가, 글짓기 부문에는 전주 인봉초등학교 6학년 이혜율 어린이의 '저는 통일이 ㅇㅇ같습니다'가 수상했다.

차한음 어린이는 군장병과 함께하는 '통일'에 대한 염원을 함축적이고 독창적으로 표현했고, 이혜율 어린이는 '통일'을 다양한 사물 등에 비유해 통일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잘 담아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한편, 입상작품은 현역병 입영문화제 등 주요행사와 지하철 역사 등의 기획전시를 통해 나라사랑 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많은 국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국내외 어린이들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 정책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사회전반에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