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시장진출 사업 공고
선정 기업 올 11월 말까지 사업별 최대 500만원 지원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충북도내 설립 5년 미만의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한 홍보마케팅 및 유통망 확대를 지원하고자 '스타트업 시장진출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1호에 해당하고, 2호에 따른 '문화상품'의 홍보를 희망하는 충북도내 소재 5년 미만 스타트업으로 만화, 영화, 광고, 지식정보, 출판, 방송, 캐릭터, 애니메이션, 음악, 콘텐츠솔루션, 게임, 공연, 영상, 공예디자인, 교육콘텐츠 등의 장르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7월 협약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개최되는 박람회 참가시 관련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비는 각 기업별로 최대 500만원을 지원받게 되며 사업비 정산 내역을 토대로 후지급 된다.

공모 및 접수는 7월 19일까지로 신청 서류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아 작성해 이메일(cbckl@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충북 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이 더 많은 시장진출 기회를 얻고, 나아가 기업 인지도 확보 및 바이어 발굴, 수출 및 거래로 확대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 "올해 11월 스타트업 시장진출 사업 2차 공고를 통해 2018년 12월부터 2019년 3월까지 개최되는 박람회 지원을 지속 공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