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 /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6·13 지방선거 참패이후에도 계파 악령에 시달리고 있는 자유한국당의 내홍이 점점 더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진박 강성으로 분류되는 김태흠 의원(보령·서천)이 비박 핵심인 김무성 전 대표의 저격수를 자처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친박계로부터 탈당을 요구받고 있는 김 전 대표가 자신은 계파수장이 아니라고 한 것을 두고 김 의원은 4일 "김 전 대표가 비박계 수장 역할을 해 온 것은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국민들이 다 아는데 아니라고 하는 것은 억지이자 말장난"이라고 직격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는 표현인 '이장폐천(以掌蔽天)'은 이럴 때 딱 어울리는 말"이라며 "정치인, 특히 지도자급 정치인의 위상은 자신의 반복된 언행을 토대로 국민들이 자리매김하는 것"이라고 비꼬았다.

김 의원은 "김 전 대표는 대표시절과 총선 과정에서 비박계 수장 역할을 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정에서 자신을 따르는 의원들을 모아 탈당을 했고 탄핵에 주도적으로 앞장선 바 있다"면서 "이후 탈당파 의원들을 규합해 복당했고 복당파 의원들과 꾸준하고 긴밀한 유대관계를 가져 왔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박성중 의원 메모 사건으로 큰 논란을 야기했던 복당파 모임도 그 연장선에서 이뤄진 것이고 김 전 대표 역시 그 자리에 참석했다"면서 "거기서 친박 의원들의 이름이 거명되면서 '친박 목을 친다' 등의 무시무시하고 당 화합을 거스르는 발언이 난무했음이 만천하에 밝혀졌다"고도 했다.

김 의원은 "이쯤 되면 김 전 대표는 '오해'라고 구차한 변명을 하지 말고 탈당을 해 논란의 불씨를 제거하는 결단을 했어야 마땅하다"면서 "한 때 당 대표를 맡았던 사람으로서 난파선이 돼 갈피를 못 잡는 당에 혼란만 가중시켰다면 당을 위한 희생과 결단을 하는 것이 도리"라고 재차 김 전 대표의 자진 탈당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김 전 대표와 같은 논리라면 당을 위해 떠나기를 종용받고 탈당하는 큰 결단을 한 서청원 의원은 무슨 책임이 있어서 떠났다는 말이냐"고 반문하며 "당이 비정상적인 상황일수록 상식이 우선돼야 길이 보이다. 특히 당 구성원 각 자의 위상에 비례하는 책임이 선행될 때 당 회생의 길도 가까워 질 것"이라고 한국당의 끝모를 계파 갈등에 기름을 부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