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적인 유통을 소개하는 '야우리스퀘어'에서 이번 팝업으로 천안 남산 초등학교 앞 남산문구사를 그대로 옮겨왔다. / 야우리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B관 4층에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실험적인 유통을 소개하는 팝업 전용 공간인 '야우리스퀘어'에서 이번엔 초등학교 앞 문방구를 그대로 옮겨놓았다.

이번에 입점한 업체는 천안 남산초등학교 정문 앞에 위치한 '남산문구사'로 지난 6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운영한다.

야우리스퀘어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추억이 가득한 인생문방구'라는 주제를 정하고 이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억여행을 선물한다는 마음으로 간판과 상품을 거의 그대로 옮겨왔다.

게다가 웬만한 과자나 뽑기는 가격까지 100원~300원 대로 그 시절 가격과 거의 똑같이 정해 부담 없이 구경할 수 있게 했다.

야우리스퀘어 '남산문구사' 팝업매장은 오픈을 기념하며 지난 7일 미니 '지우개 씨름' 대회를 진행했다. '지우개 씨름'은 내 지우개로 상대방의 지우개를 포개어 상대방의 지우개를 가져오는 게임으로 어린시절 누구나 해봤음직한 추억의 게임이다. 지우개 씨름에 참여한 사람들에겐 추억에 과자, 야우리시네마 영화관람권, 대명 오션파크 워터파크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야우리스퀘어 담당자는 "건담부터 시작해 감성캠핑, 그리고 남산문구사까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경험의 제공이 야우리스퀘어의 운영 목적"이라며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방문해 예전 추억 회상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