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전'이 9월 21일까지 실시된다. 지난해 우수작 금수산 엄지 오이/제천시 제공
'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전'이 9월 21일까지 실시된다. 지난해 우수작 금수산 엄지 오이/제천시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9월 21일까지 '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 대상은 일반부(대학생 이상), 학생부(고등학생 이하) 등 2개 분야로, 주제는 사과와 양채, 오이, 잡곡, 홍고추, 약초 등 제천 농특산물을 소재로 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내용이면 된다.

공모 방법은 UCC동영상을 제작, 유튜브에 게시한 뒤 참가신청서와 작품요약서, 영상파일을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hsyoxo2@korea.kr)로 제출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형식도 CF,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웹툰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순수 창작물이면 가능하다.

규격은 30초 이상 2분 이내로, 1280×720픽셀 / 24fps 이상이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독창·활용·적합·효과·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최우수상은 2개 분야(일반부, 학생부) 중 1편을 선정한다.

이밖에 분야별로 1편씩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에는 100만원, 우수상 2편에 각각 70만원, 장려상 2편에 50만원씩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제천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유통축산과(☎641-68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