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2년 임기 시작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9일 '제2기 충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으로 선정된 1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들 도민감사관은 2016년'도민감사관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도내 학교에 재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나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중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중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앞으로 2년 동안 충남도교육행정에 대해 진단하고 도민 불편에 관한 개선사항 제안, 공무원 비리 근절과 위법·부당한 사항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한차례 연임할 수 있다.

충남도내 학교를 포함한 각급기관 감사 시 도교육청 감사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학교운영위원회, 급식 등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 활동하게 된다.

지난 5월 1기 충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 성과보고회를 통해 '스쿨넷 사업체 선정 관련 문제점 및 개선방향' 등 10개 분야에 대해 개선 방안을 제시한 바 있고 지난 2년 동안 75개 기관 대상으로 136일을 감사활동을 벌인바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도교육청의 외부감시 기능 강화와 산하기관 감사 참여로 잔존하는 관행을 근절시키고 이를 제도와 시스템으로 정착 시키는데 도민감사관이 주체가 되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