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동준 청장, 10일 인증서 전달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동준 청장(사진 오른쪽)이 10일 ㈜일강케이스판 00에게 성능인증서를 전달했다.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동준 청장(사진 오른쪽)이 10일 ㈜일강케이스판 00에게 성능인증서를 전달했다.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 음성에 소재한 지붕금속제품 생산업체 ㈜일강케이스판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을 획득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10일 ㈜일강케이스판을 방문해 성능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일강케이스판은 자체 기술력으로 제품개발에 성공한 '태양광발전설비를 겸비한 지붕패널 시스템'에 대하여 적합성심사에서 특허기술 적용에 따른 성능 우수성이 인정돼 성능인증서를 획득하게 됐다.

성능인증 획득 제품은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대상,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지정 신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일강케이스판은 기존의 재생에너지 설비에 비해 별도의 설치공간이 필요치 않은 장점이 있어 신재생 비중 증가와 지속적인 공급 확대로 2018년 매출액이 큰 폭으로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태양광 발전이 가능한 건물의 지붕마감재로서 태양광 발전 모듈이 건축물 외장재를 대체한 지붕패널 시스템으로 강당, 창고, 전시장 등 다양한 용도의 건축물 지붕에 적용해 시공 편리성과 공사기간 단축 등의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