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콘텐츠코리아랩'이 인재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의 음악창작자를 발굴, 육성하는 '라이징 스타 콘' 참가자를 모집한다.

'라이징 스타 콘'은 충북 콘텐츠코리아랩이 음악창작자 발굴에서 음원 발매까지 뮤지션을 향한 꿈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충북인 만 16세 이상과 충북 도내 재학 중인 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록, 힙합, 팝과 인디, 크로스 오버와 국악 등 대중음악 전 장르의 솔로, 그룹, 밴드(댄스팀 제외)모두에게 문이 열려있다. 기성곡부터 창작곡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지만 1절 이상인 창작곡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단 창작곡의 경우 반드시 미발표 곡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20일까지 충북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를 통해 진행되며 24일 동부창고에서 현장 예선이 치러진다.

예선 통과 팀은 오는 9월에 열릴 '라이징 스타 콘 콘서트'를 위한 워크숍과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은 물론 당일 무대까지 필수로 참가해야 한다. 라이징 스타 콘을 통해 최종 선발된 10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창작곡 앨범 발매 및 음원유통, 스트리밍 등이 지원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