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전통시장 상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7.1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전통시장연합회(회장 정화용)는 11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15개 전통시장 상인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청주시전통시자연합회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전통시장연합회(회장 정화용)는 11일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15개 전통시장 상인 1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이범석 청주시부시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유공상인 표창, 내빈 축사, 체육경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침체된 전통시장 상인들의 사기앙양과 시장활성화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이범석 청주시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유통환경의 다변화로 전통시장이 침체되어 있지만 청주시에서는 올해 국·도비를 포함한 역대 최고 사업비 150억원의 확보로 추진 동력을 얻게 돼 증발냉방장치 등 시설현대화사업과 주차장환경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문화관광형시장 특성화사업으로 관광이 시장경제로 연계되는 신호탄이 되도록 주력하고 있음을 알리고 이 날 체육대회를 통해 상인들간 화합과 전통시장 상생방안을 강구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정화용 청주시전통시장연합회장은 "최근 대형유통업체, 홈쇼핑, 인터넷쇼핑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의 증가로 이에 대응할 전통시장의 경쟁력이 더욱 절실하며 상인들의 결속력을 높이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개발, 상인들의 경영마인드 향상 교육 등을 통해 변화하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