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남당초 '칭찬상점' 운영 눈길
제천 남당초 '칭찬상점' 운영 눈길
  • 서병철 기자
  • 승인 2018.07.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점수로 갖고 싶은 물건과 교환
제천 남당초가 칭찬점수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칭찬상점'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어린이들이 칭찬점수와 물건을 교환하는 모습/남당초 제공
제천 남당초가 칭찬점수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칭찬상점'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어린이들이 칭찬점수와 물건을 교환하는 모습/남당초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 남당초등학교(교장 박민재)가 칭찬점수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칭찬상점'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 담임선생님들은 신학기인 지난 3월 학교폭력이 없는 즐겁고 행복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린이들과 1년동안 지킬 약속과 규칙을 정했다.

이어 담임교사는 친구에게 도움을 주거나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했을 때, 수업시간에 바른 자세로 참여했을 때 '칭찬점수'를 '칭찬통장'에 넣어줬다.

어린이들도 독서활동을 열심히 하거나, 자연보호 등 칭찬을 받을 만한 행동으로 받은 점수를 칭찬통장에 차곡차곡 적립했다.

이에 학교 측은 3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아이들이 선호하는 장난감과 블럭, 미니선풍기, 학용품 등을 구입하고 11∼13일까지 실내체육관에 '칭찬상점'을 열었다.

'칭찬상점'이 문을 열자 학생들은 그동안 적립한 '칭찬통장'을 들고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과 바꾸며 마냥 즐거워했다.

5학년 홍윤수 학생은 "칭찬점수를 받으려고 예전보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 책도 더 많이 읽어요"라며 "앞으로 친구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해 좋은 물건을 고를거예요"라고 빙그레 웃어 보였다.

□박민재 교장은 "칭찬점수 운영으로 어린이들이 작은 일이라도 바르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 '칭찬상점'은 실력으뜸, 배려으뜸, 사랑으뜸으로 가는 남당교육을 실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