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군정·중단없는 지역발전 유지…인구증가 정책·지방자치법 개정 추진
제2산단 조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친환경 브랜드 육성 소득증대 도모

김석환 홍성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 사상 처음으로 3선에 성공한 김석환 홍성군수는 "10만 군민들이 홍성에 사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모든 군민이 행복한 도청수부도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민선 7기의 막중한 책무를 강조했다.

김 군수는"홍성이 충남도청 수부도시의 위상에 맞도록 시 승격 추진을 위해 인구증가 시책 및 지방자치법 개정을 추진하고 군민의 의견을 모아 지명변경을 추진해 옛 홍주의 영광을 재현토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편집자 주
 

#3선에 성공하셨는데 당선되신 소감은

홍성군민께서 저를 선택해 주신 것은 중단없는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군민의 뜻이 담겨있다고 생각한다.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지역의 현안사업을 중단없이 해결하며 누구나 당연히 받아야 할 권리를 누릴 수 있는 공정사회, 그리고 나눔의 가치를 알고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충남의 중심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드는데 열정을 다하겠다.

또한 이번 선거 캐치프레이즈가 '청렴한 리더! 검증된 김석환" "중단없는 지역발전을 이루겠습니다'였다. 민선 5기, 6기를 통해서 도덕성과 청렴성 군정 수행능력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주민들께서 저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기존 정책기조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군정을 수행토록 맡겨 주셨다고 생각한다.

 

#민선 7기 군정 운용 방향은

홍주시 승격과 신도시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 홍성군 인구는 8만 8천명까지 떨어졌다가 충남도청 이전에 힘입어 2017년 1월 인구 10만명을 회복하며 계속 증가 추세에 있다.

홍주읍성 정비사업과 연관된 군 청사이전은 청사입지선정위원회와 주민의사를 수렴해 임기내에 반드시 위치를 선정하여 신청사를 건립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홍성역에서 내포신도시 간 연결도로의 조기개설과 홍성 북서부 도시 계획도로 개설을 추진하고 수도권 전철 홍성까지 연장운행, 서해안 고속도로 건설, 서부내륙도로 동홍성 IC 건설 등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또한 SRF 열병합 발전소는 친환경 연료로 대체하고 축분 냄새 제거와 미세먼지 대책을 강력 추진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
 

 

#민선 7기에 역점적으로 추진할 사업은

민선 6기 시 승격 기반을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1월 인구 10만명을 넘었고 홍북면이 읍으로 승격되어 3읍 8면 시대를 열었으며 219억원이던 채무를 모두 상환했다.

민선 7기에는 시 승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시 승격의 요건은 인구 15만명을 넘던가 아니면 1개 읍이 5만 이상이 되어야 한다. 인구증가 정책과 지방 자치법 개정을 통해 시승격을 추진하겠다.

홍주로의 지명변경도 전문가들의 자문 등을 거쳐 군민들의 합의하에 시승격과 함께 추진하겠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홍성 제2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충남도와 협력해 내포첨단산업단지에는 자동차와 수소에너지 클러스터 지정과 4차 산업기술의 대표 신기술인 자율주행차 도입을 검토하는 한편, 공공기관 이전을 촉구하겠다.

또한 홍성읍 원도심 공동화 방지를 위해 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홍주성 복원사업,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활성화하고 옥암지구 개발사업, 오관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역재방죽지구 융복합 사업을 마무리하겠다.
 

 

#군민들의 염원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대책은

홍성은 충남도청 수부도시로 환황해권 중심도시다. 사람이 모이고 돈이 도는 홍성을 만들겠다. 제2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해 부족한 산업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내포첨단산업단지를 활성화하겠으며 광천 코오롱단지에 중견기업을 유치해 광천을 회생시키겠다.

아울러 홍성형 일자리 채용인턴제를 도입하고 지역착근형 청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

시장 현대화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상설시장과 전통시장 통합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겠으며 테마형 전통시장을 육성하겠다.

또한 홍성 경제비전 10개년 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착실히 추진하겠다.
 

 

#축산군인 홍성군의 친환경 농축산물 브랜드 육성 계획은

-친환경 농업의 메카로 재도약할 중장기 육성계획과 홍성형 친환경 농산물 인증제를 마련하고 홍성푸드플랜 실행계획을 수립해 지역의 먹거리가 선순환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지역내 학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학교급식을 어린이집, 유치원까지 확대하고 서울시와 수도권 공공급식을 확대하여 농민 소득증대에 기여토록하겠다.

농·축산업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팜을 육성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정책을 도입하고 "홍성한우"가 전국 으뜸 브랜드가 되도록 육성하겠다.

 

#군민들께 하고 싶은 말은

그동안 공직사회의 많은 변화가 있었으나 아직도 주민들께선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공직사회를 긍정적 사고로 바꾸어 민원인을 부모형제 모시듯 변화시켜 민원을 신속, 정확, 친절하게 처리하겠다.

모든 일을 주민의 입장에서 검토하고 시행 전 충분한 의사소통으로 주민의 뜻에 맞도록 하겠으며 청렴행정 구현과 능력위주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으로 공직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겠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