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고 탑대성동 자원봉사대가 주관한 '사랑의 갈비탕 나눔 행사'는 자원봉사대원, 직능단체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7일 탑대성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열렸다. / 청주 탑대성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상당구 탑대성동이 무더위 극복을 위한 특별한 나눔 행사를 펼쳐 주변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고 탑대성동 자원봉사대가 주관한 '사랑의 갈비탕 나눔 행사'는 자원봉사대원, 직능단체원,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7일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500여 명을 초청해 온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한 자리로, 자원봉사대원들이 직접 손질하고 조리한 갈비탕을 정성들여 끓여 과일, 떡 등과 함께 대접해 드리고 담소를 나누는 등 이웃 간 정(情)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은순 자원봉사대장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갈비탕을 드시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너무 좋고 보람을 느낀다"며 "건강식을 드시며 올 여름을 무탈하게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