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위원장 이우균)는 17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농업정책국,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시정대화를 가졌다. / 청주시의회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위원장 이우균)는 17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농업정책국,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시정대화를 가졌다.

이날 시정대화는 제2대 전반기 농업정책위원회의 새로운 구성에 따른 상견례와 더불어, 소관부서의 부서별 2018년 주요사업과 현안업무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전국 최고의 친환경농업 육성,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시설현대화사업, 반려동물 보호센터 운영, 도시림 등 조성·관리 계획 수립, 청주동물원 이전사업, 고객 맞춤형 농업기계 임대사업 확대 운영, 돈 되는 농업 지역특화작목 육성,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 조성, 친환경 청원생명축제 생명농업관 운영 등 현안사업 등에 대한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심도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우균 위원장은 "앞으로 집행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청주시 농업이 더욱 발전해 농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