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부서 도시개발과, 도로시설과, 상수도사업소 업무과 선정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협업을 잘하는 부서를 우대해 협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상반기 실시한 협업포인트 활용 우수부서를 선정했다.

최우수 부서는 서원구 건축과(과장 백두흠), 우수 부서는 도시개발과(과장 박선희), 도로시설과(과장 우두진), 상수도사업소 업무과(과장 김병욱)가 선정됐으며, 대체로 사업부서에서 협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해부터 협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협업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대부분 업무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나누고 단순한 협조에도 감사함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직문화 조성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협업포인트는 업무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한 경우 나라e음으로 감사메시지와 함께 주고받는 포인트로 제안이나 지식공유, 협업행정에 성과를 낸 개인에게는 특별포인트도 부여된다.

하반기부터는 온나라 협업과제 시스템을 통해 협업과제의 발굴·생성 및 적극적인 소모임 운영을 활성화하여 좀 더 실질적이고 자율적인 협업성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박철완 정책기획과장은 "부서 간 자유롭게 소통하는 과정에서 협업 효율성이 증대되고 행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부서 이기주의를 없애고 협업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