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수 아산시의회 부의장이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하고있다. / 아산시의회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의회 전남수 부의장은 19일 제205회 아산시의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민선7기에 바라는 아산시민의 기대는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크다" 며 "지금 아산시민은 민선5기, 6기와는 차별화되고 달라지는 시정, 누구에게나 기회는 균등하게 주어지는 시정, 투명하고 청렴한 민선7기의 아산 시정을 소망하고 있다" 고 했다.

그러면서 "7월은 제8대 아산시의회와 민선7기 아산시가 4년의 긴 여정을 출발하는 의미 있는 달로, 이에 오세현 시장과 시장의 지인, 1천300여명의 아산시 공직자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린다" 며 "시장의 친구, 선후배, 지인이라는 이유로 이 사람들에게 기회가 쏠려 아산시민이 누려야 할 혜택과 기회가 사라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또한 "혹시라도 민선5기, 6기에 이런 부정한 혜택을 받아서 현재 누리고 있는 사람이 있거나, 민선7기에도 부정한 혜택을 누리고자 의도하는 분이 있다면 불순한 의도를 접고 내려놔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공직자에게는 "줄 세우기를, 줄서기를 해서는 안 되고, 학연·지연으로 줄을 잘 서서 중요부서에 근무하는 사례는 없어져야 한다"며 "기피부서에서 일하는 공직자가 더 인정받고 근무평점도 잘 받아 승진하는 공직풍토가 정립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의회의 집행부 감시와 견제기능으로 가끔 마찰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누가 '옳고 그르다' 의 문제가 아니고 '의견이 다르다'는 것으로 집행부에서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만들어 입장 차이를 줄이는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