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가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8일 용두동행정복지센터에서 워크숍을 가졌다./제천시 제공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가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8일 용두동행정복지센터에서 워크숍을 가졌다./제천시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위원장 신학주)가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8일 용두동행정복지센터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지방재정에 대한 주민참여 확대' 기조에 발맞춰 시민위원들에게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 4개 분과 40명으로 시작된 위원회는 현재 4개 분과 60명으로 확대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의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예산안에 대한 의견제출 및 제안사업 발굴에 참여하게 된다.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시 재정이 적합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예산편성의 효율성과 건전성, 투명성의 확보를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돕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확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예산편성에 참여하여 살기좋은 제천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도록 플랫폼 마련에 힘쓰겠다"며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열어두어 예산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를 통한 시민의 재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