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영동읍협의회원들이 영동천 제방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영동군청 제공
새마을지도자영동읍협의회원들이 영동천 제방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영동군청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새마을지도자영동읍협의회(회장 김성윤, 이점희)는 21일 8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영동천 주요 제방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지도자들은 여름철 무성했던 제방 풀베기 작업과 함께 하천변 일대에 방치된 폐비닐, 프라스틱병 등 생활쓰레기를 1톤을 수거했다.

김성윤 회장은 "하천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오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며 "깨끗해진 하천변을 보니 뿌듯하며,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할 계획"이라 전했다.

새마을지도자심천면협의회(회장 배향식)도 같은달 심천면 지프내 공원 및 하천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 지도자 및 부녀회장 30여명이 참여해 새벽 5시부터 심천면 지프내 공원, 초강천 주변 잡초를 제거하고,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드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 단체는 환경정화활동뿐만 아니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대상으로 년1회 이상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