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 역량 함양을 위해 북경 국제학생 여름캠프에 학생과 교사가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일정으로 참가해 기념사잔을 찍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계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 역량 함양을 위해 북경 국제학생 여름캠프에 학생과 교사 10명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9박 10일의 일정으로 참가하고 있다.

북경 국제학생 여름캠프는 2011년부터 북경시 국제교류센터 주관으로 세계 각국의 만 14~18세의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는 국제 캠프로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 세종시에서는 새롬고등학교(학생 9명, 교사 1명)가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캠프 개회식과 국제 친선 카니발 행사 등 공식행사에서 한국문화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금성 ▶만리장성 ▶천안문 광장 등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여 문화체험과 역사탐방의 기회도 갖게 된다.

조성두 정책기획관은 "이번 캠프 참가로 우리 세종시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 북경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다양한 학생들의 참여를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