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옥천군은 군민이 많이 찾는 다중밀집장소를 찾아 일자리 구인·구직을 직접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일자리센터는 군청 방문이 어려운 군민을 위해 일자리 전문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 구직 상담 등을 해주는 현장 서비스 사업이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3년째이며 지난해까지 총 80명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해 총 22명의 취업알선을 도왔다.

지난 20일부터 시작한 올해 일자리센터 운영은 다음달 10일까지 3주동안 현장 3곳을 돌며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로 매주 월·수요일은 보건소 로비, 화·금요일은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입구, 목요일은 읍사무소 로비에서 실시한다.

직업상담사가 1:1로 양질의 구인·구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적극적인 구인·구직 마케팅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갈등과 기업체의 구인난을 해소시켜 준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이 경제 불황 속 군민의 취업난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취업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기업과 구직자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