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의회(의장 조천희)는 24∼25일 양일간 강원도 강릉시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도 국내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음성군의회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의회(의장 조천희)가 24∼25일 양일간 강원도 강릉시에서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도 국내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민수 교수와 김용석 교수를 초빙, ▶예산안 심사 및 결산 검사 기법 ▶조례안 심의 기법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실무기법 등에 대한 주제로 실시됐다. 또한 의정활동과 우수시설을 벤치마킹하며 음성군의회 의정에 접목하고자 강릉시의회 등을 방문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제303회 임시회 및 제304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조례안 심의 및 결산 승인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조천희 의장은 "개원과 동시에 하반기 의사일정이 빠듯하게 구성되어 있어 이번 연수를 의회운영을 위한 필수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위주로 준비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앞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음성군의회를 만들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