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여름방학 중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는 골프아카데미 특별과정, TESAT(경제 이해력 검증 시험) 자격증과정 등에 120여 명의 성인학습자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강의를 받고 있다.

특히 보육교직원 900여 명이 원장일반직무, 1급 승급, 2급 승급, 원장사전직무 과정 등의 '2018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을 받고 있다.

평생교육원장 한상수 교수는 "성인학습자의 학업에 대한 열의가 대단해 학령기 학생 못지않은 학구열로 충실한 수업 준비를 해와 수업에 임하고 있다."며 학업 열기에 대해 놀라움을 전했다.

TESAT 자격과정 수강 중인 성인학습자는 "시장경제 원리를 이해하고 경제 마인드를 향상시킬 수 있고 또 문제를 풀면서 경제학 기초지식과 시사 상식을 공부할 수 있어 실생활에 활용 가치가 높다.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호서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업에 열의를 보였다.

호서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2014년~2017년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고 학점은행제 학사학위과정 사회복지학, 경영학 등 6개 전공과 전문학사과정 아동·가족복지, 경영학 등 교육프로그램이 매우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