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입제도 개편 입장 발표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1월 17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열고 계획을 밝히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에 대해 "정시전형 확대 반대 및 수능 전과목 절대평가" 입장을 밝혔다.

김 교육감은 "수능위주의 전형은 소수 특권층을 위한 불공정한 전형이며 2015 개정교육과정 도입, 과목선택권 확대, 학생참여 중심 수업을 강조하는 현 정부의 교육정책과 정면으로 배치된다"고 말했다.

이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참학력을 갖춘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젝트수업, 토론수업, 팀티칭 등 다양한 수업방법과 과정 평가를 강조해 온 김지철 교육감의 교육철학과도 반대된다.

김 교육감은 "수능위주의 전형을 축소하고 수능 전과목 절대평가를 한다면 학교수업이 학생중심으로 다양화되고 학교교육만으로 수능을 대비할 수 있어 공교육 정상화뿐만 아니라 사교육 부담도 완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학생부전형에 대해서는 학교수업을 학생중심으로 다양화하게 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게 하는 등 긍정적인 면이 큰 만큼 학생부전형에 문제가 있다면 개선방안을 마련해 보완해 나가야 한다는 입장이다.

마지막으로 "대입제도개편공론화위원회가 현재 개인이나 단체의 입장보다는 교육의 본질을 살리고 학생이 행복하며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방향으로 대입제도가 개편될 수 있도록 숙의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