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0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각급 학교 교원(9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여름방학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 대전시교육청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0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대전 지역 각급 학교 교원 9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여름방학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직무연수는 교원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상담·코칭 전문성 함양을 위한 기초과정, 심화과정, 역량강화과정을 각각 5일씩 실습 위주의 체험형으로 운영한다.

기초과정은 코칭의 개념, 기본적인 기술, 대화모델 및 실습으로 진행된다. 심화과정에서는 코칭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학교 현장 적용방안을 다룬다. 또 역량강화과정에서는 기초 및 심화과정 연수를 이수한 교원들의 코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감정코칭과 관련된 다양한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한다.

첫날 특강을 한 ㈜인코칭 홍의숙 대표는 '코칭리더십으로 만드는 교직문화'를 주제로 "새로운 시대, 미래의 세대와 소통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기술인 코칭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고 브랜드화한 대전교육청은 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청은 에듀-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연구학교 1개교, 선도학교 20개교를 운영해 코칭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 매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및 에듀-코칭 연구회 운영으로 상담·코칭 관련 세미나, 사례 워크숍 및 수퍼비전을 병행하여 에듀-코칭 전문성 함양에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여름방학을 맞아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기가 불볕더위보다 뜨겁다"며 "선생님들이 코칭 대화 기술을 몸에 익혀 어떤 상황에서나 어느 대상을 만나더라도 마음이 단단한 모습으로 행복한 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