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침대 매트리스 분리작업 시작, 주민 안심 위해 직접 참여

대진침대 메트리스 분리작업 중인 인치견의장. / 천안시의회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의회 의장 인치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6명이 지난달 31일 직산읍 판정리 대진침대 본사에 쌓여있는 매트리스의 분리작업에 직접 참여했다.

그 동안 분리작업을 반대했던 주민들이 28일 공장 내에서 매트리스를 분리하는 것에 동의함에 따라 30일부터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분리작업 둘째 날 천안시의회 인치견 의장, 육종영, 유영채, 김월영, 김길자, 복아영 의원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윤일규 국회원, 충남도·천안시 공무원 등 80여명이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분리작업에 참여했다.

인치견 의장은 "라돈매트리스의 분리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방사성 영향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함을 안심시키기 위해 우리 의원들이 분리작업에 직접 동참하게 됐다"며

"정부를 믿고 공장 내에서 분리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동의해 주신 판정리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판정리 주민들은 지난달 25일부터 대진침대 본사에 쌓여있는 라돈매트리스의 분리작업을 반대하고 안전한 처리를 요구하는 집회를 이어왔었으며 19일에는 양승조 충남지사가 대진침대를 방문,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매트리스 분리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동의해 줄 것을 요청했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