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음악창작소 전경
충주음악창작소 전경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음악창작소(센터장 양희봉)는 8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예술의 전당 SAC ON SCREEN 프로그램인 '호두까기인형'을 상영한다.

창작소는 방학과 휴가를 맞아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가족이 함께 시원한 실내극장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준비했다.

이번에 상영되는 '호두까기인형'은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무대에서 선보인 국립발레단의 공연을 영상화한 작품으로 볼쇼이의 영웅이라 불리는 유리그리가로비치의 안무 버전이다.

웅장하고 스펙터클한 구성과 고난이도의 안무, 매력적인 스토리로, 국립발레단이 지난 2000년에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 이후 매년 전석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또 '사탕 요정의 춤'과 '중국의 춤', '꽃의 왈츠' 등 우리 귀에 익숙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음악들이 마치 무도회에 온 듯한 느낌을 주게된다.

예술의 전당 영상화 사업인 SAC ON SCREEN은 다양한 각도에서 10대 이상의 4K 카메라로 촬영한 초 고화질 영상을 편집해 객석에서는 볼 수 없는 아티스트의 생생한 표정과 몸짓을 감동적으로 전달하며 고음질 음향으로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재현하는 방법이다.

충주음악창작소는 고품격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매월 2편씩 준비하고 있고 매월 1회는 정기 기획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든 관람은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음악창작소 홈페이지<www.muzit.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3-842-590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