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8년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지원 공모사업'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4개 기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검정고시는 이번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교육부는 정규 학교교육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 학습자의 검정고시제도 활용에 대한 교육지원을 통해 교육사다리 복원 등 보다 적극적인 교육복지 확충과 학력보완을 위해 올해 처음 공모사업을 진행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사업은 검정고시와 평생교육 전문가들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이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했다.

충주시는 충주열린학교와 평생열린학교, 충주한울학교, 충주문화학교가 선정돼 전국 최대인 3천47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선정으로 시는 저학력 학습자의 학력보완을 위한 초·중·고 검정고시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학력수준에 머물러 있는 시민의 자존감 회복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시는 사회·경제적으로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문해 학습자와 저학력 학습자의 학습 성장을 위해 성인문해학교 지원사업과 찾아가는 한글교실 '하하호호'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