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 위촉식…도·농 상생발전 견인 기대

청주시가 지난 3일 오전 11시 소회의실에서 제2기 청주시 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청주시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지난 3일 오전 11시 소회의실에서 제2기 청주시 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통합 후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 필요성이 대두돼 제정된 청주시 균형발전 지원 조례에 근거해 설치된 청주시 균형발전위원회는 청주시 의원과 균형발전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시민을 포함한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부시장이 위원장 직을 맡게 되며 남영숙 위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통합으로 광역화된 청주시 규모에 맞게 4개 구(區)별 특색을 살린 균형발전사업을 추진해 시민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고 구별 발전전략을 설정해 단기적으로는 읍·면 지역 중심, 장기적으로는 청주 전역을 어우르는 사업으로 단계별로 확대하기로 논의했다.

균형발전위원들은 청주시 균형발전의 기본방향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중요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며 매년 200억 원 규모로 운영되는 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을 선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상숙 청주시 상생협력담당관은 "이번 균형발전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시와 농촌이 조화롭고, 지역 간 균형 있는 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