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축제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 충주시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지난 1일부터 충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된 '2018 충주호수축제'가 5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충주시가 주최하고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사)한국해양소년단충북연맹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내륙의 바다, 탄금호로 떠나는 시원한 바캉스'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행사 첫 날 볼빨간 사춘기와 홍진영, BIG 등 인기가수 다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콘서트를 시작으로 주간엔 물놀이장과 수상레저체험, 물이벤트와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튜브줄다리기, 전국카약대회가 진행됐다.

야간에는 다양한 LED 조형물을 이용한 포토존 등이 꾸며지고 맥주 페스티벌이 열려 뮤직페스티벌과 전국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 등 신나는 공연을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관람할 수 있었다.

특히 2일과 3일 열린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는 쟁쟁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10팀의 화려한 경연과 울라라세션, 크라잉넛, 지원이, 시크엔젤 등 인기 가수들이 공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을 잊게 했다.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고 열정적으로 보내기 위해 전국에서 모인 10만여 명의 관광객들은 각종 문화공연과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로 흥겹게 축제를 즐겼다.

마지막 날인 5일은 90년대를 휩쓸었던 코요테, 조성모, 김현정 등 토토가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