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오는 8월 18일 개최되는 '2018 맑은고을 북누리 축제'를 앞두고 사전 신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맑은고을 북누리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축제로 가족이 함께 책과 함께 마지막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작가강연, 북 콘서트,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프리마켓 등이 시립도서관과 보람어린이공원(청주시 용암동)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의 이병률 작가,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의 백영옥 작가 강연을 비롯한 그림책 작가 강연, 가족이 함께 들을 수 있는 '따로 또 같이' 행복한 가족 특강, 드론체험교실과 2018 하반기 제21회 책읽는 청주 선포식 등으로, 희망자는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책읽는 청주 선포식에 사전 신청해 참여한 시민에게는 하반기 대표도서와 함께 책읽는 청주 추진위원회가 제작한 가방을 함께 나눠줄 예정이다.

맑은고을 북누리 축제 및 책읽는청주 선포식 사전 신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01-406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