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가세로 태안군수.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태안군이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 98건을 확정하고 '더 잘 사는 새태안' 건설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 추진에 나선다.

가세로 군수는 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민선7기 군수 공약을 확정 발표하고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 군민 중심의 새태안 건설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가 군수는 ▶투명한 행정개혁 ▶임기 내 인구 7만 달성 ▶해양헬스케어산업 육성 ▶초미세먼지 저감대책 수립 ▶원도심 재생사업 추진 ▶아동돌봄센터 설립 ▶세계 일류 해양축제 육성 ▶농수산물 가공산업, 특산물 육성 확대 지원 ▶안면-천수만 내해 일주 해안도로 건설 ▶광개토 대사업 추진 등 10대 역점 공약을 발표했다.

확정된 공약은 크게 8개 분야로 ▶투명한 태안(행정개혁 등 6개 공약) ▶희망찬 태안(일자리 종합관리센터 운영 등 15개 공약) ▶살기좋은 태안(교통사고 예방대책 등 20개 공약) ▶건강한 태안(노약자 돌봄센터 설립 등 11개 공약) ▶즐거운 태안(태안 롱비치 사구 둘레길 건설 등 8개 공약) ▶가고싶은 태안(지역 특화 관광산업 육성 등 15개 공약) ▶新산업 태안(해상낚시터 조성 등 7개 공약) ▶미래의 태안(통합브랜드 관리체계 마련 등 16개 공약) 등이다.

가 군수는 "민선7기 공약의 핵심은 군민중심의 정책 수립, 광개토 대사업 추진, 그리고 상생과 협치 강화"라며 "과감한 혁신으로 권위주의를 청산하고 복지와 경제활성화, 전국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함께 이뤄내 군민이 살기 좋은 태안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98개 공약에 대한 추진목표와 사업개요, 연차별 추진계획, 재정운영계획, 기대효과 등 공약추진 로드맵을 군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하고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어 추진방향 및 내용 보완에 나선 뒤, 이달 중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서'를 수립하고 이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군민중심의 투명한 공약 추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공약실천 계획서 점검 시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배심원단'을 운영, 공약실천계획 확정 전 단계에서 당사자인 군민이 직접 심의케 하는 등 민주적 절차를 마련하고 군민들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게시판 및 SNS 등을 구축해 적극적인 소통행정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군수가 꿈꾸는 태안이 아닌 '군민과 함께 꿈꾸는 태안' 조성을 위해 '혁신·소통·성장·변화' 등 네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공약을 구상했다"며 "뚝심 있는 추진력과 책임감으로 진정성 있게 공약을 추진하고 더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를 들어 새로운 태안, 살기 좋은 태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