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추사 김정희 선생의 선양과 관련해 전시·교육·연구자료 등으로 활용하고자 오는 9월 7일까지 유물 구입 공고를 진행한다.

구입 대상 유물은 추사 김정희 선생 및 추사 선생의 직계혈족·형제, 자매와 관련된 역사적·학문적·예술적으로 보존가치가 있는 유물이다.

신청자격은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이며 유물을 매도하려는 자는 오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추사기념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신암면 추사고택로 249)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군 홈페이지(http://www.yesan.go.kr)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매도희망 유물은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도굴, 도난, 밀반입 등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된 유물)되지 않아야 한다.

군은 접수한 서류를 심사한 후 평가 대상 유물로 선정 및 개별 통보하고 실물 접수 유물을 대상으로 평가심의를 거쳐 구입 대상을 결정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관광시설사업소 추사고택팀(☎041-339-82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추사 김정희 선생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개인, 단체에서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