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 대덕구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어린이와 청소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프로그램을 보면 ▶미취학 아동과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해피가족 영어마중' 과 ▶어린이집 원아들도 참여 가능한 '동화세상으로 풍덩!' 은 사전신청 없는 공개강좌이다. 이 강좌는 전문강사의 실감나는 구연과 독후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책과 영어에 대한 흥미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초등생과 중학생을 위한 학생독서회는 ▶수학개념을 실생활에서 적용해보는 창의수학 '수학똑똑 독서회' ▶초등학생도 술술 읽히는 한국사와 세계사 '생각자람 독서회' ▶인물과 문화로 읽는 세계사 '늘푸른 독서회' 등의 강좌가 개설된다. 이달 말부터 매주1회, 총10회씩 진행된다.

강문숙 관장은 "이번 강좌들을 통해 책을 가까이하는 습관이 생기고, 책 속에서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는 아이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선착순이다. 도서관 방문 또는 전화(☎ 042-608-5529)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