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19학년도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
대전교육청, 2019학년도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8.08.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8일~31일까지 대전 지역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공영형 사립유치원'을 공모한다.

'공영형 사립유치원'은 사립유치원 재원, 유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사립유치원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사립유치원에 재정을 지원하여 국·공립에 준하는 운영을 하는 유치원이다.

신청자격은 법인유치원 또는 법인 전환이 가능한 사립유치원이다. 유치원(1개)을 선정해 오는 2019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3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발전가능성이 있는 사립유치원을 '공영형 사립유치원'으로 선정 및 재정을 지원해 운영 부담을 경감해 주기로 했다. 또 유치원 의사결정 구조 개편 등 재정 지원에 상응하는 공공성을 확보함으로써 건전 사립유치원 육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오는 8월 16일 오후 2시 시교육청에서 설명회를 개최해 공영형 사립유치원 시범운영 추진계획 등을 안내한다. 이날 사업 관련 질의·응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공영형 사립유치원에 선정된 유치원은 재정 지원을 통해 학부모 부담을 경감된다"며 "저소득층 우선 입학, 법인화 등을 통해 운영의 투명성 강화 및 공공성을 확보해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