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가족 대상 상당산성옛길서 재능기부

청주시는 지난 7일 밤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상당산성옛길에서 '한여름밤 곤충등화채집'을 인기리에 마쳤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는 지난 7일 밤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상당산성옛길에서 '한여름밤 곤충등화채집'을 인기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숲해설가협회 생태숲교육센터 김혜숙 센터장과 청주농고 동물자원과 이종범 교사, 충북숲해설가협회 곤충동아리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풀벌레 소리가 가득한 어두운 밤 나뭇가지 사이로 불빛을 비추며 곤충전문가들의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등화채집이 이루어졌고 밤에 활동하는 곤충들을 발견할 때마다 아이들은 호기심을 느끼며 신비로운 곤충의 세계로 빠져들었다.

또 시원한 숲속바람을 맞으며 연일 지속된 폭염으로 지쳤던 몸에 생기를 불어넣고 다양한 감각으로 깊어가는 한여름밤의 숲을 경험하며 엄마, 아빠와 함께 대화하고 채집하는 아이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가득했다.

박노설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자연을 온몸으로 체험하며 생태감수성을 키우고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